알고리즘 기본: 재귀 



실제 프로그래밍에서는 딱히 안쓰이는 것 같지만, 알고리즘을 위해서는 꼭 알아야 한다는 재귀함수 사용법! 속도면에서 딱히 좋지 않지만 구현이 간단하고 보기에 편하다고 하다. 근데 내 생각은 알고리즘은 무조건 속도 아닌가요 ...? 알 수 없는 알고리즘의 세계...

두가지의 알고리즘 문제를 풀었다. 

원재의 메모리 복구 (SW Expert)

반복문으로 간단히 구현을 했다. 쉽게 말해 일정 길이의 숫자가 주어질 때 0에서 1로 또는 1에서 0으로 상태변화가 될 때마다 카운트 해서 반환하는 알고리즘 구현이었는데, 두가지 상태밖에 존재하지 않다 보니 현재 상태를 판단해서 간단하게 구현하였다. 


재귀함수가 뭔가요 ( 백준 17478 )
아니 백준 이놈의 사이트는 대체 어떻게 만들어야 정답 인정이 되는 지 모르겠다. 개인적으로 프로그래머스나 삼성 엑스터트아카데미가 훨훨훨씬 제출의 편의성이나 문제의 가독성이 높은 듯 하다... 문제는 재귀함수를 통해 문장을 반복 출력하는 문제였는데, 나는 어려워서 '-'가 늘어나는 부분과 줄어드는 부분을 구분 지어서 두 가지의 함수로 구현했다. 문제는 그나마 이렇게 구현하니까 시간 안에 이클립스에서는 원하는 결과 값이 도출됐는데... 백준 사이트에서는 뭔 짓을 해도 나오는 "틀렸습니다!" 이거 진짜 화딱지 난다... 



(수정...) 
나는 언더바를 "___" 세개만 입력했었는데 문제를 다시보니 "____" 네개였다.
이를 수정하니까 바로 정답이라는 백준. 다음부터는 문제를 제대로 살펴보자.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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